평화십자가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심상무십자가인 환희십자가 입니다.
- 양쪽팔을 올려 기쁨을 느끼고 환영과 영광을 표현한 십자가 입니다.
- 고급가구제로 사용하는 우리나라 참죽나무를 사용하였습니다.
- 자석을 삽입하여 탈부착이 가능한 기도용 탁상십자가입니다.
1. 모양 : 사랑 십자가에서 팔을 위로 들어 올리는 모습을 느끼도록 형상화했습니다. 그리스도상을 십자가에 더해 나무 십자가를 더 돋보이도록 했습니다. 중심축을 다각(6각)으로 제작해 다른 십자가와 차별성을 두었고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각 십자가는 심상무 작가의 핸드메이드 작품입니다.
2. 의미 : 팔을 위로 들어 기쁨을 느끼고 환영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또 영광과 찬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부활한 예수님 모습을 뜻하기도 합니다. 참죽나무 붉은색으로는 희생과 구원을 표현했습니다. 숫자 ‘6’은 온전함을 향한 균형상태를 상징합니다. 십자가를 6각으로 디자인하여 신자들이 기도하고 묵상할 때 균형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3. 실용성 : 환희 십자가는 탁상용으로써, 기도할 때 받침대에 세워놓고 사용할 수도 있고, 십자가만 분리해 손에 잡고 기도할 수도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십자가와 받침대는 강력한 자석이 부착되어 충분히 지지 되도록 튼튼하게 만들었습니다. 6각의 십자가는 손의 감촉과 부담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잡고 있어도 무리가 없도록 했습니다.
4. 추천대상 : 특별 선물용 십자가를 찾는 40~60대 여성/
부활, 세례, 합격과 승진, 결혼, 출산, 생일 등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은 모든 분께 마음을 전하는 고급성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