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십자가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심상무십자가 인 지향십자가 입니다.
- 한쪽팔을 올려 우리가 지향(염원)하는 일들이 이루어 지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을을 담았습니다.
- 한쪽팔은 위, 한쪽팔은 아래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 고급가구제로 사용하는 우리나라 참죽나무를 사용하였습니다.
- 원목을 사용하였기에 십자가와 받침대의 모양이 각기 다릅니다.
- 자석을 삽입하여 탈부착이 가능한 기도용 탁상십자가입니다.
1. 모양 : 사랑 십자가에서 오른 방향은 하늘을 왼 방향은 땅을 가리키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그리스도상을 십자가에 더해 나무 십자가를 더 돋보이도록 했습니다. 중심축을 다각(6각)으로 제작해 다른 십자가와 차별성을 두었고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각 십자가는 심상무 작가의 핸드메이드 작품입니다.
2. 의미 : 십자가의 지향성을 강조했습니다. 기도와 묵상이
물적 욕구를 넘어 ‘기도의 참 방향을 설정하고 그 의미를 성찰한다.’는 뜻과 ‘특별한 바람이 잘 이루어짐’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참죽나무의 붉은색으로 희생과 구원을 표현했습니다. 숫자 ‘6’은 온전함을 향한 균형상태의 상징으로 십자가를 6각으로 디자인하여 신자들이 기도하고 묵상할 때 균형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3. 실용성 : 지향 십자가는 탁상용으로써, 기도할 때 받침대에 세워놓고 사용할 수도 있고, 십자가만 분리해 손에 잡고 기도할 수도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십자가와 받침대는 강력한 자석이 부착되어 충분히 지지 되도록 튼튼하게 만들었습니다. 6각의 십자가는 손의 감촉과 부담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잡고 있어도 무리가 없도록 했습니다.
4. 추천대상 : 특별 선물용 십자가를 찾는 40~60대 여성/
건강과 회복, 수험생, 취업준비생 등, 기도지향을 가진 모든 분께 힘이 되는 마음을 전하는 고급성물로 추천합니다.